김해 분청도자기 축제 11월 경남 2021 김해행사 알아보기

2021년 11월 16일(화) 부터 21일(일) 까지 약 일주일간 김해분청도자박물관에서 김해분청도자기 축제가 26회를 맞이한다고 합니다. 코로나19로 취소된 이후 약 3년만에 다시 열리는 행사라고 하는데요. 요즘 코로나19로 축제 수요가 많이 위축되었다가 위드코로나를 본격적으로 사람들이 체감하면서 다양한 11월 경남축제가 개최되는 것 같습니다. 

분청도자기축제 김해축제

이번에 도자기에 희망을 담다라는 주제로 도예명장들이 빚어낸 작품들, 그리고 도자기 경매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. 16일 오후 3시 개막식이 시작되고 축제 내내 도예 명장들의 명품전이 열리니 평소 관심이 많으셨던 분들은 참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당연히 시민들을 위한 도자기 제작 체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. 체험공간에서 나만의 도자기를 만들어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습니다. 명품자기 뿐만 아니라 생활에서 쓰임이 있는 도자기들도 판매하는 부스를 마련하고, 또 기부할 수 있는 부스들이 설치된다고 하니 볼거리가 꽤 많을 것 같습니다.

김해분청도자기 축제는 11월 경남축제답게 백신접종완료자와 PCR음성확인자만 행사장에 들어갈 수 있음을 유의하면 좋겠습니다. 약 일주일간 열리는 2021 김해행사로 따뜻한 희망, 그리고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. 아이들과 이번 주말 11월 경남축제 즐기러 부산근교 김해로 떠나보시는건 어떨까요?